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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패스트캠퍼스] 데이터마케팅 강의 #광고전략을위하여, 1주차_2 학습 일지

정윤짱 2022. 5. 8. 23:13

 


 

검색광고

: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광고가 노출되는 수단

>> 실로 우리 회사에서도 SA에서 제일 많은 매출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는거..! 구매의도가 다분한 유저가 유입될 수 있어서 제일 효과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쓰

한달살기 검색시 제일 상위에 나오는 우리 브랜드!

 

🔎 CPC 과금으로 검색광고를 활용하면 더욱 효율성 높게, 합리적인 광고 운행이 가능한 것 같다. 해당 키워드에 대한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가 유입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중요한 광고 수단 중 하나이지 않을까?! 

 

🔎 검색 광고 진행하기 전에, 원하는 키워드 별 검색 조회량 분석은 필.수! 네이버 광고에서 키워드 도구, 키워드 마스터, 데이터랩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봐두면 콘텐츠 발행할때도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당. 모바일orPC 노출을 설정 할 수 있으니 각각의 볼륨을 체크해서 셋팅할것.

 

 

검색 광고와 키워드 전략

: 유입당 비용 최적화로 ROAS 고려, 지역-시간-지면-소재 각각의 타겟팅으로 퀄리티 높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해야한다. 우리가 원하는 키워드의 엄선된 메시지를 통해 구매 전환으로 유입 가능성이 높은 목표 타겟을 신규 고객으로 확보!

 

🔎 로컬, 타임, 지면 등 다양한 방식의 웹사이트 노출과 유저의 방문 경로, 페이지 분석을 통한 프로덕트 보완으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충성 고객 확보 가능

 

✅ 지역 선택 전략

: 우리 프로덕트가 타겟으로 하는 지역의 유저 정보를 기반으로 한 노출 (맛집 등)

 

✅ 시간 선택 전략

: 특정 키워드의 순위 변동 확인으로 유입이 없는 시간대에는 OFF -> 불필요한 광고비 최소화

 

✅ 노출 지면 선택 전략

 

✅ 소재 전략

: 파워 컨텐츠, 파워 링크 등의 이미지와 디스크립션을 활용해서 브랜드의 T&D 노출 -> 브랜드의 강점과 정확한 정보로 타겟에 적합한 고객 유입에 효과적

 


 

검색 광고가 아무리 구매 의사가 있는 유저를 효과적으로 유입시킬 수 있다고해도, 광고 시작 전에 타겟과 운영 전략은 필.수! 특히 경쟁사 키워드의 볼륨 및 사용 키워드 분석으로 우리 브랜드에 맞는 키워드를 산출하는 과정이 진행되어야 하며 광고 진행하면서 꾸준한 모니터링과 분석으로 효율을 잡아갈 수 있도록 하자.


1️⃣ 네이버 

검색 광고 : 파워 링크, 비즈 사이트

>> 노출 되는 광고를 클릭한 경우에만 광고비 지불 (클릭 당 과금) + 타게팅 설정 가능

브랜드 검색 

>> 자사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단독 노출 광고, 노출 기간 및 키워드 조회수에 따른 광고비 산정

파워 컨텐츠

>> CPC 지불 방식 (클릭한 경우만) / 블로그를 통한 상품 및 콘텐츠 활용한 홍보 가능

특히 상위노출이 어려운 블로그인 경우 비용을 이용해 상위로 노출 시킬 수 있어 주목도를 높일 수 있어 나도 실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.

 

2️⃣ 구글 

검색 광고 : 구글 애즈

>> 네이버와 동일하게 클릭 당 과금 방식

구글은 네이버와 다르게 광고 상품에 대한 큰 차별점 (배경 색 등)이 없어서 광고 같이 보이지 않아 인기가 많다고함, 정말일까..?!?!

 

3️⃣ 다음, 네이트 

검색 광고 : 프리미엄 링크, 스페셜 링크

>> 다음과 네이트 동시 노출 / 자동 입찰, 확장 검색 등의 기능으로 효율적으로 관리 가능

스페셜 링크의 경우 이미지가 노출될 수 있어 주목도를 높일 수 있음

브랜드 검색

 

 


 

디스플레이광고

: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한 광고. 단기간에 많은 노출량을 확보할 수 있으며, 포탈/언론사/커뮤니티 등 지면에 이미지 형태로 노출시켜 시각적으로 부각할 수 있음

 

 

🔎 다양한 매체에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, 위치/사이즈별로 수많은 패턴의 소재가 필요함.

🔎 로컬 타겟팅 / 리타겟팅 / 코어타겟팅 으로 진행 할 수 있음

 

 

✅ 로컬 타겟팅

: 지역 타겟팅으로 원하는 지역(ip)에 노출 가능

 

 리타겟팅

: 배너 광고 중 리타게팅으로 홈페이지 1회 이상 방문했던 유저에게만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배너 광고.
>> 다양한 방식의 지면에 노출 할 수 있으면서 방문 경로 및 페이지 분석및 보완으로 유저에게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음. 꾸준하게 노출함으로 재방문 고객을 형성하며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.

 

 코어 타겟팅 

: 우리의 프로덕트와 적합한 핵심 고객에게 방문을 유도하는 배너 광고.

>> GDN, 모비온 - 검색어 타게팅 (특정 키워드 등록 후, 유저의 인터넷 검색 맞춤형 광고 노출)

>> TG - 관심사 타게팅 (특정 관심사에 해당하는 배너 노출)

>> DDN - 프로파일 타게팅 (성별, 연령별, 지역별로 광고 노출 대상 세분화)

 

 

🔎 마케팅 목표 수립에 맞는 소재 카피 메시지 설정. 

 


 

- 마케팅 목표 수립
- 주요 고객층 공략을 위한 타겟팅
- 타겟 상황에 맞는 광고 운영
- 컨텐츠와 광고 소재에 따른 각각의전략 수립 (인지, 설치 등)
- 최적화 진행으로 목표 달성